MDS 사례

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

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

  • 성장 가속화 중인 반도체 기업

- 문제점: 지속적으로 조직이 확대되는 과정에서 사무기기의 노후화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이와 함께, 운영 경비 절감 방안과 사무장비 자동화,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통제 없는 사무기기 사용으로 인한 보안 문제에 대한 해결도 필요했습니다.
- 솔루션: 사무기기 사용 실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개선 방안 도출하여 솔루션을 제안하였습니다. 제안한 최적의 솔루션을 실행해 전체 사무기기 관련 비용이 20% 감소됐으며,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전반적인 TCO 절감의 혜택을 보았습니다. 또한 장비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식품 유통 기업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
- 문제점: 사옥 이전 및 조직 확대에 따라 출력 장비를 최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사무기기 사용에 따른 간접경비 효율화를 통한 경비 절감 방안을 모색하는 동시에, 전자문서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었습니다.
- 솔루션: 전자문서화 실현을 위한 단계별 로드맵(EDMS: Enterprise Document Management System) 제시를 통해 비효율적인 기기를 제거하고 요구사항에 맞는 기기를 최적 배치하였으며, 교세라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직접 서비스 지원으로 효율성 및 생산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7%의 경비 절감율을 달성했습니다.

국내 10대 법무법인
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 문제점: 비효율적인 기기의 구성과 배치로 출력 비용 및 유지 비용이 상당히 탈루하고, 잦은 고장과 수리에 대한 늦은 대응으로 업무 생산성이 현저히 감소해 있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문서 출력 업무가 저사양 프린터에 집중되어 생산성도 저조한 상태였으며, 여러 다양한 벤더들과의 거래로 소모품 구입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 솔루션: 실사 평가 수행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기존의 비효율적인 기기들은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교체하였으며, 원격 장비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신속한 소모품 보급과 기기 정비 서비스를 가능케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운영 비용을 15% 절감하였으며, 장비 가동률도 1%에서 8%까지 향상시켰습니다. 사용자 생산성 증가와 정보 보안 강화까지 모두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구축,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사용량에 최적화된 장비를 사용하며, 컬러 스캔을 지원하는 복합기를 보유하게 되었음에도 운영 비용을 15%나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대단히 놀라웠습니다. 문서 통합 관리를 통한 사전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들이 본연의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그 동안 자각하지 못했던 보안 문제 또한 해결하여 고객과의 신용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 박OO 부장

국내 최고 물류 기업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
- 문제점: 전국에 있는 물류센터 및 지점에 있는 복합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각 물류센터나 지점의 기기 비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데다, 예산 긴축으로 비용 절감까지 절실한 시점이었습니다. 게다가 소모품도 적정량을 예상, 보관하고 있다가 가져가는 형태로 업무가 진행돼 재고 관리에도 불편함이 호소되었습니다.
- 솔루션: 통합 관리를 통해 각 물류센터 및 지점에서의 출력 매수를 실시간 확인, 비용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각 처의 출력물 사용량에 맞는 기기를 설치하여 생산성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가 가능해져 소모품 보급에 필요한 재고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운영 비용뿐 아니라 TCO도 절감하였습니다.

설치하여 효율성을 높인 것이며, 두 번째는 사전 서비스가 가능해져 복합기 66대의 소모품 재고 관리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한 것입니다. 직접적인 비용 외에 관리 운영에 필요한 간접 비용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총무팀 백OO 대리

교세라 문서 관리 서비스 사례자동차 부품 기업
- 문제점: 소모품 선 구입을 위한 비용, 잦은 장비 교체에 따른 소모품 폐기 비용, 재고 비용 등이 유지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며, 직원들이 사무 기기 관리 때문에 다른 핵심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등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비 효율적인 사무기기 프로세스 때문에 소모품 구입을 위해 최대 2주가 소요되기도 했습니다.
- 솔루션: 비핵심 업무에 대해서는 아웃소싱으로 대체하고, 직원들은 자신의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바꾸었으며, 최대 2주까지 소요되었던 서비스 프로세스를 익일로 단축시켰습니다. 기기 사용량을 통제하여 전체 비용 통제가 가능했으며, 결과적으로 사무기기 관리 및 유지비 최소화를 실현하여, 문서 관련 비용을 20%까지 절감했습니다.

“IT-based tool을 이용해 장비 운영 현황을 정확히 하고, 자산 관리가 가능해져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향후 전자문서관리 솔루션도 도입해, 문서의 전자화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 ERP지원팀 류OO 대리

Knorr-Bremse 사례 영상 ※ 본 영상은 영문으로만 제공됩니다.